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 말도안되! 지젤 5이렇게 좋아? 궁금하쥬? 백합 총정리써먹어봐야지 알고보자! 교황 피우스(Pio) 11세와 무솔리니, 그리고 라테란 조약 알고보면 좋아요가지 체크리스트

by yudy17r0x5re 2020. 10. 16.

굿모닝!@마리끄 이지용.반갑게도 저의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고마워유.:ㅇ날이 클린한게 매우 행복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시며 보내셧나요? :ㅇ이제 얘기할 토픽은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 시작하쥬. 가봅시다 :-ㅁ

<
p style="text-align: center;"> 맞다!! 사실 저동 #백합 #백합 꽃말 #백합꽃 가 매번 궁금했었어요.애청자분들 관심에 제가 한번더 알아냈어요!그럼 바로 준비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바로 백합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백합이에요.이 글이 생각해보면 허무한 누군가에게, 그리고 좀처럼 인생을 믿지않으려고 하는 누군가에게 살아야겠다는 확고한 관념을 줄 수 있길 많이 기원합니다.혹시 이러한 느낌이

난 적 있을까요?난 지금 무얼 위하며 살고 있지?최근,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백합입니당힘들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자주들 궁금해하시는 딱좋은 바람을 맞으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여기에서 포스팅 하는것이 진짜로 행복이랑께요저희 먀리뀨 포스팅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lign: center;">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

"text-align: center;"> 오늘은 백합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백합 꽃말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기억해주세요. 백합꽃 먀리뀨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바이~

반갑습니다!!마리뀨 이지요.영광스럽게도 마이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용.:-)날이 깨끗한게 매우 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엇 하면서 보냈나요? ^^바로 다룰 메인은인데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

아하!! 근

데 사실저두 #교황 피우스(Pio) 11세와 무솔리니, 그리고 라테란 조약 # # 라는게 매번 궁금했어요.구독자분들 사랑에 제가 이러케 찾아보게되었어요.자이제 바로 시작해 볼까요?여러분들의 행복에 보답으로이제 시작해요~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교황 피우스(Pio) 11세와 무솔리니, 그리고 라테란 조약이지요.자주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하면서 정말 다양한 공부하는것 같아요.이웃분들은 느낌은 어떠신가요?요즘, 이슈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교황 피우스(Pio) 11세와 무솔리니, 그리고 라테란 조약입니당.이게뭐지? 생각하실 수있기도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주 찾으시는 내용입니다쾌적한 바람을 느끼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노여움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먹고 좋은 온도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요즘의 행복이네요이렇게 먀릭크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폴란드 교황 대사였고 밀라노 주교좌를 관장했던 아킬레 라티(Achille Ratti) 추기경이 1922년 2월 6일 피우스 11세라는 명칭으로 교황 위(位)에 등극했습니다.
그에게는 이미 조정자라는 명성이 널리 퍼져 있었고, 전 교황의 뜻을 계승하여 가스파르리 추기경을 교황청 국무 장관에 임명했습니다.
위엄 있고 집중적이며 학구적인, 그러나 행동적인 피우스 11세(1922~1939)는 회칙 'Ubi arcano(1922.
12.
23)'와 'Quas primas(1925.
12.
11)'를 공포하면서 민족주의자를 탄핵하는 동시에, 특권적인 사제직을 이유로 종교 정책을 억압하는 행위를 비난하면서 크리스트의 왕권과 인류애를 바탕으로 하는 평화를 호소했습니다.
1)신임 교황은 사목 활동과 성직자들의 선교 사명을 격려하는 동시에 가톨릭 활동을 전개하면서, 외교 관계의 개선과 협정을 체결하여 교회 안에서 보다 더 큰 자유와 정부의 협조를 보장해 줄 수 있도록 사회나 정부에 대해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교황 직책상에 있어서 첫 계획의 특징은 정부와 교회 상호간의 협정을 실현하는 데 있었고, 1917년에 교회법을 제정한 경험이 풍부한 가스파르리 추기경으로 하여금 이 작업에 착수하도록 한 것은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처사입니다.
이 작업은 이미 오를란도(Orlando) 내각(1917.
10.
~1919.
6)과 니티(Nitti) 내각(제1차 : 1919.
6.
~1920.
5.
, 제2차 : 1920.
5~1920.
6)과 더불어 시도한 바 있었고, 졸리티 내각이 거부했던 사항들을 무솔리니 정부로부터 얻어 내려고 했습니다.
따라서, 제1차 세계 대전 후 일반적인 협정 정책면에서 볼 때, 이탈리아 안에서의 무솔리니가 이끄는 전체주의적, 독재적인 정부인 파시즘(Fascismo)에 대해서 교황청은 어떻게 대치해 나갔는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920년 6월에 다섯 번째 내각을 구성하여 난국을 타개하고자 재등장했던 졸리티는, 사회주의 운동을 체제 안에 통합하려고 한 세계 대전 이전의 정술(政術)을 대전 이후에 다시 적용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회당은 중앙 집권적 근대 정당의 성격을 띠기 시작했고, 인민당 역시 동등한 조직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들과의 개인적인 교섭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졸리티는 무솔리니와 교섭을 시작하여 파시스트를 그의 선거 연합에 편입시켜 파시스트의 폭력으로 두 개의 대중 정당의 약화를 꾀하며, 그 정당 안에 있는 온건파와 비타협파를 서로 분리시켜 정부에 협력하도록 유도하려고 했습니다.
반면, 파시즘을 입헌적 궤도에 끌어들여 합법화시키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1921년 5월 선거의 결과는 그의 기대를 완전히 벗어나 인민당의 의석이 늘어났고, 사회당 온건파와 인민당은 졸리티를 더 이상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파시즘에 대한 졸리티의 오판은 매우 치명적이어서, 파시즘을 일반적 현상으로 보고 통제 가능한 세력으로 생각해 왔던 것이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반대로 그 당시 독점적인 자본가(예컨대, 제철 대공업 집단)들은 파시즘 운동 안에 강력한 권위주의적인 국가의 수립을 기대했습니다.
또, 지주와 농업 자본가들은 전후 사회당뿐만 아니라, 노동 조합이나 협동 조합이 정치와 사회 면에서 지역적으로 거의 완전한 지배권을 획득하고 있기 때문에, 이 지배 세력을 파시즘의 폭력으로 뒤엎고자 했습니다.
군부 안에서도 국가주의적 경향을 띤 집단들이 파시스트의 무장과 훈련에 협력하여 파시즘을 지지했고, 남부 지방에서는 국가 공무원들이 파시스트에 호의적인 태도를 보였다.
2)1919~1920년까지의 전투 파시즘 운동을 지휘했고, 1921년 5월 선거에서 35명의 의원을 국회에 보낸 무솔리니는 같은 해 11월 파시스트당을 결성하여 의회적 정당 세력으로서 합법적 측면과 대중 운동에 의한 비합법적인 군사적 측면을 교묘하게 이용하면서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그 후 1922년 10월에 각지에서 로마로 집결한 파시스트 총동원(로마 진군)으로 국왕은 무솔리니에게 조각을 명했습니다.
3)1925년 이후 파시즘은 무솔리니 내각의 법무상 로코(Rocco)의 입법 작업으로 종래의 의회제 민주주의의 전통을 완전히 단절하는 정치 체제를 만들기 시작, 새로운 법률 제정으로(1925.
12.
24) 수상에게 특권을 부여하여 수장(Duce)으로 추대하면서 국회에 대한 정부의 우위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자유주의 시대의 국회 기능을 파시즘 대평의회(Gran Consiglio del Fascismo)에 이양하여, 정부 수장에게 절대적 특권을 줌으로써 파시즘 정부의 영구화와 무솔리니의 개인 독재를 완성했습니다.
4)1921년 이후 전체주의적 목표에 가톨릭 교회를 굴복시킬 수 없습니다는 것을 인식한 무솔리니는 전권을 장악하여 강화시켜 나감으로써, 이탈리아를 강대국으로 과시하기 위하여 교회와 화목을 도모하려고 했습니다.
원래가 반교권주의적, 반가톨릭적인 경향과 폭력 수단으로 독재 체제를 다져 왔던 파시스트들은 '로마 진군' 이후 여러 가지로 성직자들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는 동시에 가톨릭적 분위기 속에서 만족할 수 없었던 요구 사항들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컨대, 학교, 재판소, 그리고 병원 안에 십자가를 걸도록 하고, 모든 국민 학교에서 종교적인 교리 교육을 실시하며, 밀라노 가톨릭 대학을 공식적으로 인가했습니다.
그리고 군대 안에 군목 제도를 도입했고, 신학생들에게는 병역 면제의 특혜를 부여했습니다.
또, 국유화된 교회와 수도원이 반환되었고, 교회력을 정부가 승인했습니다.
5)이러한 모든 조처는 파시즘에 대한 가톨릭측의 호의적인 공감을 야기시켰다.
하지만, 파시즘을 이단시하는 사람도 없지는 않았으며, 본질적으로 반가톨릭적인 정당이라고 선언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여하튼 가톨릭 당국은 무신론자들에 의해서 창설된 파시즘 정당을 그 나름대로 해석하면서, 오로지 로마 문제와 교회와 정부 상호간의 고질적인 대립에 대한 해결책에 지장을 가져올 수 있는 분쟁을 피해 나감으로써 교회와 가톨릭 활동의 자유로운 보장만을 위해 주력했습니다.
또, 파시즘 정부와 그 운동에 의한 정치적, 사회적, 자주적인 면에서 폭력과 강요에 시달리는 가톨릭 인들과 종교와 무관한 단체들의 위기를 구하고, 교황청에 직속된 가톨릭 활동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그 조직 활동이 개정되어 전국 가톨릭 동맹(Federazione Italiana di Unione Cattolici)이 설립되었으며, 기존 단체들은 이 전국 가톨릭 총회장 지휘하에 놓이게 되었고, 피우스 11세는 1922년 12월 13일 루이지 콜롬보(Luigi Colombo)를 총회장직에 임명했습니다.
6)콜롬보 회장은 가톨릭 활동이 비정치성에 구애됨이 없이 크리스천 정신에 입각한 정당이든 파시즘을 지지하는 단체이든 간에 선택의 자유를 주장하면서 1923년 5월 스투르조에게 직접 인민당의 해체를 요구했습니다.
인민당은 1923년 4월에 토리노 대회에서 재확인했던 민주적 반파시즘의 입장을 고수해 왔다.
그러나 정당으로서의 정치적, 사회적 계획의 중요성을 요구했던 많은 신도들이 정당에서 이탈해 갔다.
7)이 무렵 교황청은 정치적인 폭력 행사를 규탄하면서 정치적인 분쟁에 말려들지 않으려고 했고, 교회와 교회 당국에 순종하는 가톨릭 활동 단체에게 완전한 자유와 정부의 협조를 보장해 주도록 요구했습니다.
반면, 파시즘 정부는 1926년에 파시즘 이외의 모든 정당을 해산시켰으며, 인민당을 억압하여 알치데 데 가스페리(Alcide de Gasperri) 비서장을 투옥시켰을 뿐만 아니라, 당수인 스투르조에게는 당수직의 사임과 망명을 강요했습니다.
8)그러다가 파시즘 정부는 서서히 바티칸 정책에 호감을 나타내면서 로마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측에서 도메니코 바로네(Domenico Barone) 법률 고문관, 교황측에서는 프란체스코 파첼리(Francesco Pacelli) 변호사가 1926년 여름에 첫 회합을 가졌고, 이 협상은 난관을 거듭하면서도 2년 반 동안 비밀리에 진행되었다.
그 동안 때때로 피우스 11세와 국왕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3세 상호간의 경직된 태도로 인하여 중단될 때도 있었으나, 결국 교황측 대표로 가스파르리 추기경과 파첼리 변호사, 정부측 대표는 바로네의 사망 후 무솔리니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1929년 2월 11일에 라테란 궁전에서 27조항으로 된 협정(Trattato)과 45조항으로 된 정교 협약(Concordato)이 체결되었으며, 이로써 60년간 바티칸 교회 당국과 퀴리날레(Quirinale) 이탈리아 정부 간의 분쟁은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
9)협정과 정교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0)협정 조약에서는 이탈리아 정부가 가톨릭 교회를 국가의 유일한 종교로 인정했던 1848년 알베르티노(Albertino) 헌법의 원칙을 재확인하고(1조), 그 종교적인 성격면에서 국제적 분야에 있어서의 교황청의 지상권을 인정합니다(2조).
바티칸 시국(市國)의 합법화와 본질적인 중립성을 확인하는 동시에(3~8조, 26조) 교황청에 예속된 기타 부동산에 대한 치외 법권과 특전을 부여합니다(13~16조).
또, 교황의 원수로서 불가침성을 승인하고(9조), 교회의 최고 지휘권에 예속되어 있는 기구와 인물에 대한 법적 특권을 재가합니다(9~11조, 17조).
교황청의 외교 사절의 파견과 영입에 대한 자유로운 외교 활동을 보장하며(12조, 19조), 바티칸 시국의 자유로운 통행과 교황 선거 및 공의회 행사의 자유로운 보안을 보장합니다(20~21조).
그리고 교황 당국의 선고에 대한 민법상의 협조를 약속합니다(23조).
끝으로, 가장 중요한 협정은 교황청과 재정상의 약정으로서, 이탈리아 정부는 7억 5천만 리라를 교황청에 보상하는 동시에 연간 5%의 이윤 비율인, 이탈리아 정부 발행인 장기 공채 10억 리라를 지불합니다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24~27조).
그리고 정교 협약에서 이탈리아 정부는 교회 의식과 교회 재판권 및 영적 권한의 자유로운 행사를 보장하며(1조), 교황청과 주교들의 사적 또는 공적 활동을 통한 성직자와 신도 상호간의 자유로운 교류를 인정합니다(2조).
성직자들의 시민적 의무(병역, 소득세, 형법, 불법 감금 등)의 면제(3~8조)를 규정하는 동시에, 성소에 대한 징발, 점유, 파괴를 금합니다(9~10조).
교회법에 규정된 축일을 정부가 인준하며(11조), 군대 안에서의 종교 활동과 군목 제도를 승인합니다(13~15조).
교구 조직면에서 92개 도시 안에 교구수와 교구 경계를 동등하게 정비합니다(16~17조, 실시되지 못함).
신임 교구장 임명은 교황청이 관장하지만, 교구장의 권한 행사 이전에 정부 부처 장관 앞에서 선서합니다(19~20조).
성직 서품은 교회 당국이 관장하지만, 주임 신부 임명에 앞서 정부 당국의 애로 사항을 참작해야 합니다(21조).
국내에서는 성직 수여를 이탈리아 인에게만 국한시키고, 2개 국어 이상을 사용하는 지역의 주교와

안녕하세요:-)마리크 이지용.영광스럽게도 저의 홈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유.:)하늘이 청정한게 넘 즐거워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슨일 하고 보냈나요? ^^이번에 얘기할 키워드는인데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

gn: center;"> 근데 저도 #지젤 #지젤씨의 피 #지젤 라는게 진짜 궁금했었는데요이웃님들 검색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진짜 행복해질까요?구독자분들의 응원에 보답으로이제 서초 로이움지젤 시작 합 니 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지젤이지요.거의맨날 느끼는거긴한데 포스팅하면서 엄청 많은 생각을 얻어가서 좋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셔요?현재, 이슈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지젤이지요.어렵게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쾌적한 바람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게요자주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받아들이고 좋은 이곳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입니다여기 먀리뀨 포스팅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19세기 프랑스의 낭만주의 시인인 고티에(Gautier)의 대본으로 완성된 로맨틱발레의 대표작입니다.
1841년 파리오페라발레단에 의해 파리오페라극장에서 초연되었다.
고티에는 발레단의 전속대본작가인 생 조르주(Saint George)와 함께 대본을 완성했습니다.
작곡가 아돌프 아당(Adolphe Adam)이 음악을 맡았고, 당대를 대표하는 안무가인 장 코랄리(Jean Coralli)와 쥘 페로(Jules Perro)가 안무를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백조의 호수(1895)》와 함께 고전발레의 교과서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 작품은 이루지 못할 사랑의 아픔과 죽음을 뛰어넘는 사랑의 영원성에 대해 노래하는 전형적인 로맨틱발레 작품입니다.
기본 틀이 되는 '사랑의 배반으로 죽은 처녀귀신들이 밤마다 무덤에서 나와 춤을 춘다'는 이야기는 독일의 한 지방에 전해지는 전설인데.
코티에는 하인리히 하이네(Heinrich Heine)의 《독일이야기》에서 그 아이디어를 빌려왔다.
지젤 역에 당시 최고의 발레리나였던 카를로타 그리지(Carlotta Grisi)를 주인공으로 프랑스에서 초연되어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리 오래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프랑스에서 러시아로 초빙된 마리우스 프티파(Marius Petipa)가 안무를 수정한 러시아발레단의 공연이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그의 다른 작품인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등과 함께 고전발레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춤을 좋아하는 시골 아가씨 지젤은 로이스라는 시골 청년으로 가장한 귀족 알브레히트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연적 힐라리옹이 로이스의 신분을 폭로하고 때마침 사냥하러 온 공주가 그의 약혼녀임을 안 지젤은 미쳐 춤추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제1막).
지젤은 깊은 밤 무덤에서 나와 숲을 찾아오는 젊은이를 숨이 끊길 때까지 춤을 추게 하는 윌리(결혼하지 않고 죽은 처녀의 영혼)가 됩니다.
지젤의 무덤을 찾아온 알브레히트는 윌리들의 포로가 되고 지젤은 아직도 사랑하는 그를 지켜주려고 온갖 노력을 다합니다.
가까스로 새벽의 종소리가 울려 요정들은 물러가고 알브레히트는 구원을 받고, 지젤은 안식처로 돌아간다(제2막).
이 작품은 지젤 역의 주인공의 연기변신에 주목하게 됩니다.
1막 중반까지 사랑에 빠진 명랑하고 순박한 시골 처녀의 모습, 1막 후반에서는 배신을 알고 나서 미쳐가는 비련의 여인, 2막에서는 영혼은 창백하지만 가슴 속에 사랑을 담은 슬픈 윌리의 모습과 공중을 나는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연기가 필요한 작품입니다.
2막에서 24명의 윌리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군무는 세계 발레사에서 군무의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마지막에 지젤과 알브레이트의 2인무 장면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지젤은 기교뿐만 아니라 연기와 마임에도 능해야 하는 만큼 발레리나들이 꼭 도전하고 싶어하는 꿈의 무대로 불린다.
이 작품은 '지젤라인(Giselle Line)'이라는 유행어를 낳기도 했는데, 이는 발레리나의 목에서 어깨를 거쳐 팔로 이어지는 선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오페라 작곡가였던 아돌프 아당은 지젤에서 발레의 극적이며 서정적인 주제와 발레음악을 조화롭게 표현하였습니다.
그는 이 작품에서 오페라에서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나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가 사용하던 라이트모티프(leitmotif) 기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라이트모티프는 시간의 진전이나 극의 발전에 따라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주제적 요소를 말하는데, 아당은 이 작품에 등장하는 지젤이나 알브레히트, 힐라리옹 등의 배역에 따라 정해진 선율을 사용하고 그것을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변화시켜가는 통합된 형태의 음악을 완성하였습니다.
지젤의 발레음악은 훗날 표트르 차이콥스키가 이어받아 근대 발레를 꽃피우는 계기가 되었다.
실제로 차이콥스키는 백조의 호수를 쓸때 아당의 지젤을 많이 참고했습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도는 발레음악이 무대음악의 한 분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고, 근대발레의 길을 열어준 선구적인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지젤씨의 피

 

지젤

 

서초 로이움지젤

 

지젤 바헤투

 

지젤리 베이스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