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너도 궁금해? 미국과의 데탕트 성립 에 대해 알아보아요.

by yudy17r0x5re 2020. 10. 16.

반가워요:-)먀리크 이에용.또한번 저의 BLOG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세상이 클린한게 너무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하루 무얼 하시면서 보냇나요? :ㅁ여기서 다뤄볼 주제는인데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ㅇ

근데 저두 #미국과의 데탕트 성립 # # 라는게 은근슬쩍 궁금했는데요.잇님들 행복에 제가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그러면 정말로 고고씽해볼까요?애청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서곧 시작할게요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미국과의 데탕트 성립입니다.항상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매우 다양한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셔요?최근, 인기가 굉장히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미국과의 데탕트 성립입니당.이게뭐지? 느끼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문의하시는 자료입니다.시원한 바람을 감싸안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먹고 행복한 상황에서 포스팅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입니다여기 마리꾸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블로그 놀다가세요

우선 미국과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했는가를 개괄하기로 합니다.
닉슨과 키신저의 조(組)는 새로운 대소 정책을 정립하면서 세 가지 점에 유의했습니다.
첫째, 미국과의 전략적 대등성을 확보한 소련은 자신이 취할 대미 정책을 결정짓지 못하는 느낌을 주었다.
흐루쇼프가 그랬듯이, 미국을 무력 공격하지는 못하는 대신에 서유럽을 '인질'로 잡고 협박하는 이른바 인질 외교의 길을 택할 것인지, 또는 보다 자신을 갖고 두드러진 현안들의 해결을 위한 의미 있는 협상에 들어갈 것인지를 결정하지 못함으로써 일종의 불확실성을 보여 주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닉슨과 키신저의 조는 소련이 후자로의 길로 들어서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또한 가능합니다고 보고 전략무기제한협상(Strategic Arms Limitation Talks, SALT)의 개최를 시도했습니다.
닉슨과 키신저가 이처럼 소련과의 본격적인 데탕트를 결심한 바탕에는 미국이 전략적 우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깔려 있었습니다.
소련이 이미 이룩한 미국과의 전략적 대등성을 깨뜨리고 미국의 전략적 우위를 유지하려면 상당한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야 하며, 설령 전략적 우위를 되찾습니다고 해도 그것이 소련의 핵 공격에 대한 확고한 보장이 되지 못할 뿐 아니라 소련이 곧 다시 대등성을 회복할 것이라고 보았던 것입니다.
따라서, 닉슨과 키신저의 조는 '전략적 충분'으로써 만족하고자 했으며, 여기서 소련과 전략무기제한협정을 성립시켜야 할 필요성을 발견했던 것입니다.
소련도 대미 데탕트로 기울었다.
소련이 오랫동안 추구해 온 미국과의 전략적 대등성을 미국이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판단한 브레즈네프는 미국의 새 정책을 받아들였다.
이에 따라 1972년 5월에는 닉슨의 역사적인 방소와 더불어 1970년대 최초의 미 · 소 정상회담이 열렸고, 5월 29일에 <미국과 소련 사이의 관계에 관한 기본 원칙들>이라는 문서에 두 정상이 서명했습니다.
여기에 기초해 (1) 제1단계 전략무기제한협정(SALT Ⅰ), (2) 전략적 공격 무기의 제한에 관한 몇 가지 조처들에 관한 잠정 협정, (3) 우주에서의 공동 랑데부에 관한 협정, (4) 질병과 환경 문제에 공동 대처하는 데 대한 협정, (5) 두 나라 사이에 장기간에 걸친 상업적 및 경제적 유대를 계획하기 위한 공동사업위원단의 창설을 촉구하는 협정 등이 체결되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미국과의 데탕트 성립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 보람찬 하루 되셔요요기까지 먀리꾸 올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