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의선물~ 무엇이 진실인가? 소가노 이루카 과대광고 논란?

by yudy17r0x5re 2020. 10. 16.

반가워요!@먀리크 이에요.이번에도 마이 홈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세상이 맑은게 넘 만족해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면서 보내시나요? :-ㅁ이제 다룰 토픽은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하쥬. 가보쥬 :-]

근데 사실저두 #소가노 이루카 # # 를 정말 궁금했었어요.이웃분들 관심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믄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애청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서이제 시작할게요

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소가노 이루카입니당거의맨날 생각하는거긴한데 포스팅하면서 엄청 많은 공부하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세요?요즘, 인기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소가노 이루카이에요.어렵게 느끼실 수있기도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내용이죠.시원한 햇살을 맞으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밥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상황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요기 먀리크 블로그에서 높은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소가노 이루카는 아스카 시대 최고의 권력을 장악했던 소가 가문 출신으로, 소가노 우마코의 손자이자 소가노 에미시의 장남입니다.
642년, 조메이 천황이 죽고 그의 아내인 다카라 여왕(후일 고교쿠 천황)이 즉위하자 이루카는 소가 가문의 수장이었던 아버지 에미시를 대신하여 정권을 장악했습니다.
이루카는 이듬해 아버지로부터 대신(大臣)의 지위를 물려받았습니다.
이후 쇼토쿠 태자의 아들 야마시로노 오에 등의 일족을 멸망시켜 모든 정치권력을 수중에 넣었다.
이루카는 매우 독선적이어서 자신의 권력이 천황에 뒤지지 않습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서기(日本書紀)』에 따르면, 그는 황실 행사를 독단적으로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에미시와 자신의 집을 아마카시노 오카에 지어 에미시의 집을 ‘위에 있는 궁문(上宮門)’, 자신의 집을 ‘골짜기에 있는 궁문(谷宮門)’ 즉, 황실에서나 사용하는 칭호를 사용하게 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자녀를 ‘미코(王子)’로 부르게 했습니다.
집 밖에는 성책을 만들고 문 옆에는 무기고를 지었으며, 화재에 대비할 수 있게 각 문에는 물을 가득 담은 수조와 목구(불을 끌 때 사용하는 갈고리 등의 도구)를 수십 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무장한 장수에게 자신의 집을 지키게 했습니다.
이러한 이루카의 행동을 일각에서는 소가 가문이 국내외로 봉착한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한 것이었다고 보기도 합니다.
즉, 국내에서는 큰 변고를 예견하는 동요가 널리 유행했고, 평민들 사이에서 상세신 신앙1)이 급속도로 퍼지는 등 사회의 변혁을 바라는 분위기가 퍼져나갔다.
이는 당시 소가 가문의 에미시와 이루카의 정치권력이 제대로 효력을 거두지 못했습니다는 것을 말해준다.
여기에 동아시아의 정세도 급변했습니다.
백제는 641년 의자왕이 즉위 과정에서 일어난 대란을 진압하고 권력을 집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고구려에서는 642년 10월에 연개소문이 영류왕을 살해하고 보장왕을 세워 전권을 휘둘렀다.
이러한 백제와 고구려의 전제 체제 확립은 에미시와 이루카가 전권을 강화하는 데 영향을 주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루카의 천하는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645년 삼한의 조(調)를 바치는 의식이 아스카 이타부키 궁에서 열렸는데, 이루카는 고교쿠 천황이 보는 앞에서 소가 가문 세력에 반대하는 나카노 오에 황자 등에게 살해되었다.
나카노 오에 황자는 이루카를 처결한 후 군사를 모아 이루카의 아버지 에미시를 공격했고, 결국 에미시는 집에 불을 지르고 자결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을사의 변’입니다.
을사의 변 이후 나카노 오에 황자는 작은아버지인 가루 황자(후일 고코쿠 천황)를 즉위시키고 자신은 황태자가 되어 천황 중심의 정치를 도모했습니다.
을사의 변으로 인해 소가의 본 종가는 멸망했습니다.
이후 이루카의 사촌에 해당하는 이시카와마로와 그의 동생 소가노 아카에가 대신의 지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카에가 임신의 난 때 유배를 떠난 이후 겨우 납언, 참의를 배출하는 데 그쳤다.
그리고 헤이안 시대 초기가 되면서 더 이상 공경의 귀족 계급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소가 가문은 정계에서 사라졌다.

이번포스팅은 소가노 이루카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빕니다.요기까지 마리크 였습니다.씨유레이러~오늘도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