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험해봐 재미있겠다^^ 정팔품 의미에 대하여

by yudy17r0x5re 2020. 10. 21.

하이용:ㅁ마릭크 이지용.영광스럽게도 저희 BLOG를 놀러와주셔서 고맙습니다.:ㅁ하늘이 깨끗한게 넘 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시며 보내셨나요? !@여기서 다룰 핵심은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봅시다 :-]

> 그나저나 사실저도 #정팔품 # # 라는게 가끔가다 궁금했는데요.여러분들 행복에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서자, 시작하렵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정팔품입니당.이 포스팅이 환경이 허무한 분들에게, 그리고 좀처럼 인생을 GG치려고 고심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만할 명확한 이유를 드릴 수 있길 매우 바란다.혹여나 이러한 망상이 든 적 있나요?나는 지금 누구를 위하며 살고 있지?최근, 인기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정팔품이지요.응?이라고 느끼실 수있겠지만 통계적으로 빈도수높게 검색하시는 자료입니다.기분좋은 햇살을 느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할게요.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받아들이고 좋은 온도에서 웹서핑 하는것은 정말이지 행복이네요오늘도 마리크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조선시대 제15위의 품계(品階)입니다.
동반(東班) 문관은 통사랑(通仕郞), 잡직(雜職)은 면공랑(勉功郞), 토관(土官)은 공무랑(供務郞), 서반(西班) 무관은 승의부위(承義副尉), 잡직은 맹건부위(猛健副尉), 토관은 분용도위(奮勇徒尉)가 있었습니다.
내명부(內命婦)에 전찬(典贊)·전식(典飾)·전약(典藥)이 있었으며, 외명부(外命婦)의 문무관 처는 단인(端人)이 있었습니다.
정팔품(正八品) 관직으로는 의정부(議政府)의 사록(司錄), 규장각(奎章閣)의 대교(待敎), 교서관(校書館)의 저작(著作), 경연청(經筵廳)의 설경(說經), 홍문관(弘文館)의 저작, 예문관(藝文館)의 대교, 성균관(成均館)의 학정(學正), 상서원(尙瑞院)의 부직장(副直長), 춘추관(春秋館)의 기사관(記事官), 승문원(承文院)의 저작, 오위(五衛)의 사맹(司猛), 선전관청(宣傳官廳)의 선전관(宣傳官), 세자익위사(世子翊衛司)의 좌시직(左侍直)·우시직(右侍直), 사포서(司圃署)의 별검(別檢), 내시부(內侍府)의 상제(尙除)가 있었습니다.
동반 잡직으로 액정서(掖庭署)의 사포(司鋪), 장악원(掌樂院)의 전음(典音), 장원서(掌苑署)의 신금(愼禽), 서반 잡직으로 각영군사(各營軍士)의 기총(旗摠)이 있었습니다.
동반 토관직으로 함흥부(咸興府)·평양부(平壤府)·영변대도호부(寧邊大都護府)·경성도호부(鏡城都護府)의 관사(管事), 서반 토관직으로 진북위(鎭北衛)·진서위(鎭西衛)·진변위(鎭邊衛)·진봉위(鎭封衛)·진강위(鎭江衛)·회원위(懷遠衛)·유원위(柔遠衛)·진포위(鎭浦衛)의 여맹(勵猛)이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정팔품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좀 되셨나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마리큐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오늘은 여기까지